가짜가 판치는 아웃도어 시장? ㆍ건강과 웰빙, 특히 여가 중시의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아웃도어 시장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지만, 더불어 가품시장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부작용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실험과 전문가 진단을 통한 위조품의 실태! ㆍMBC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인 '불만제로'에서 인터넷 쇼핑몰의 위조품 실체를 위해 국내에서 시장점유율이 가장 큰 인터넷 오픈마켓 3에서 총 16벌을 대상으로 진품 확인 결과 6개의 제품이 '가짜'로 밝혀졌습니다.
ㆍ충격적인 점은 의류 전문가를 찾아가서 제품 평가를 의뢰한 결과구입제품의 80%에 하자가 있다는 진단이 나왔으며, 전문가는 봉제 부분의 허술한 바늘땀 간격, 저급 종이로 제작된 태그, 원단의 조악한 품질 등을 이유로 꼽았습니다.
인기 브랜드 진품과 위조품의 구별법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ㆍ자수 로고를 확인: 진품은 깔끔하고 정교하게 정리된 자수이며, 흰색이 아닌 약간 은빛이 돔 ㆍ지퍼를 확인: 진품은 YKK 지퍼를 사용, 단 위조품 중에도 사용한 제품 있음 ㆍSUMMIT SERIES: 이니셜 S자가 각지지 않고 매끄럽다면 가품을 의심 ㆍ노스페이스 정식 수입판매자는 (주)골드윈 코리아 이며, 주소와 전화번호를 확인 *나이키(NIKE) ㆍ나이키 진품은 제품의 재봉 상태가 촘촘하면서 일정한 간격으로 매끈하게 처리됨 ㆍ원산지, 소재와 고유 품번이 있는 상품 택이 있으며, 스우시(나이키 로고)의 재봉 상태가 정교함 오픈마켓은 책임이 없다? ㆍ위조 상품 유통 관리에 대한 오픈마켓의 법적 책임이 없다고 명시되어 있음 ㆍ오픈마켓은 통신판매중개자 일 뿐 판매에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돌리고 있는게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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